이천시 창전동 안전협의체 발대식, 안전을 책임지다
상태바
이천시 창전동 안전협의체 발대식, 안전을 책임지다
  • 이천뉴스
  • 승인 2023.11.0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창전동은 11월 1일 창전동행정복지센터(3층 대회의실)에서 국가안전시스템개편 종합대책에 따른 주민참여형 민·관 협력체인 “창전동 안전협의체를 발족하고 발대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창전동 안전협의체는 단장, 부단장을 중심으로 상황총괄반, 현장예찰반, 재난구호반, 응급복구반 등 4개반 15개 단체로 구성하였으며, 기존 단체를 활용한 공동체 구성으로 협업기능 강화에 중점을 두었으며 재난 발생시 역할을 분담함으로써 신속하고 능동적인 대처가 가능할 수 있도록 대응체계를 구축하였다. 

또한, 체계적인 안전협의체 운영을 위해 반별 반장을 두었으며 신속한 연락체계 구축 및 효율적인 안전협의체 운영을 위하여 창전동 행정민원팀장, 토목담당 주무관이 간사 및 서기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창전동 안전협의체 단장에 임명된 형상혁 단장은 재난은 사후 조치도 중요하지만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면서 사전예방 및 홍보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이희종 창전동장은 재난으로부터 창전동민의 안전을 책임질 창전동 안전협의체 발족에 큰 의미를 부여하며 참여한 각 단체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적극적인 협조와 책임 있는 활동을 당부하였다. 

창전동 안전협의체는 앞으로 재난대비(태풍, 집중호우, 대설 등) 위험지역 사전예찰, 위험요소 사전제거, 피해발생 시 응급복구, 이재민 구호활동 등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며, 복지·안전사각지대 선제적 발굴과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주민 누구나 어디서든 복지·안전을 보장하는 복지서비스 활동도 적극 펼칠 계획이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