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신성현, 이하 “공단”)은 지난 22일 공단 대회의실에서 근로자 보호 및 원활한 상황 대처를 위한 악성민원 응대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악성민원이 증가함에 따라 이사장 특별 지시사항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민원 응대 근로자 및 현장 근로자 67명이 참여하여 악성민원의 개념과 유형, 응대 방법, 상황 속 마인드 컨트롤의 중요성을 학습하고 고객 응대 근로자의 감정관리와 인지적 대처 역량을 배양했다.
또한, 공단은 최근 민원처리 담당자 보호를 위한 내규를 개정하여 악성민원으로부터 근로자를 보호하기 위한 체계를 마련했으며 민원문화 개선 캠페인으로 관내 상호존중 민원문화를 확산시켰다.
공단 신성현 이사장은 “이천 시민의 생활 편의를 위해 가장 가까운 곳에서 최선을 다하는 직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폭언, 폭행, 업무방해 등 악성민원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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