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관고동 주민자치평생학습센터는 관고 카페학습으로 마을커뮤니티 확산 및 학습 플랫폼구축 이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좋은 지방시대를 열어가는 현장의 주역으로 “2023 베터 투게더 챌린지 대한민국 지역을 살리는 평생교육 우수 프로그램” 공모에 최종 선정되어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2023 베터 투게더 챌린지 대한민국 지역을 살리는 평생교육프로그램” 공모에 올해는 110여 건의 프로그램이 전국평생학습기관에서 공모하였으며 그중 최종10선을 선정 지난 22일 전주 라한호텔에서 사례발표를 통하여 최종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관고동 주민자치평생학습센터는 올해 지역 특성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을 살리는 평생학습으로 카페학습을 운영하여 주민들로 하여금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지역내 카페와 함께 상생하며 차 한잔을 마시며 원하는 학습을 참여할 수 있고 우리동네에서 카페학습을 통해 이웃과 친해지는 카페학습의 장점을 확인하였다.
한미연 관고동장은 카페학습은 지역을 살리는 프로그램으로 관고동 자연부락에 하나 둘 늘어나는 카페와 서로 상생하며 소멸 위기의 마을을 회복하는 프로그램으로 관고동에서는 카페학습에 이어 수다라떼 2탄으로 10월에 관고동 카페여행 학습 맛집 찾기 투어를 운영할 계획으로 관고 카페학습이 평생학습 트랜드를 변화시키며 주민의 참여와 학습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