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장호원읍주민자치학습센터는 21일 다음세대의 주인공이 될 초등학생 8명이 참여한 민주시민 「다음세대의 주인공은 바로 나!」 프로그램을 종강하고 수료식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다음세대의 주인공은 바로 나!』는 우리 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이천시민으로서의 민주시민, 글로벌 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자 운영한 프로그램이다.
민주시민 프로그램은 7월 27일부터 8월 21일까지 회차별로 다음세대를 위한 민주시민의 자질과 지구촌 환경이야기 등을 주제로 학습과 토론,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는데 그 내용으로는 ▶ 민주시민이란? ▶ 소중히 지키는 인권 ▶ 지구촌 환경이야기 ▶ 4차산업과 미래직업 ▶ 나의 강점 찾고 꿈 키우기 ▶ 함께 가꾸는 아름다운 세상 ▶ 행복한 삶의 의미를 찾아서 ▶ 민주의 미니정원 만들기 등 총8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여름방학동안 민주시민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행복한 삶의 의미를 찾으며 친구들과 함께 즐겁고 소중한 시간을 보낸 아이들은 『다음세대의 주인공은 바로 나!』라고 선포하며 스스로를 칭찬하고 자랑스러워하며 수료식의 주인공이 되었다.
장호원읍행정복지센터 이종현 읍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더 건강하고 글로벌하게 다양한 꿈을 키워가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수료식에서 어린이들 격려하고 “앞으로도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