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국민의힘, 당정협의회.....국도비 필요사업, 주요 지역현안 논의
상태바
이천시-국민의힘, 당정협의회.....국도비 필요사업, 주요 지역현안 논의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3.07.31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김경희)와 국민의힘 이천시당원협의회(위원장 송석준 국회의원)는 지난 28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4차 당정협의회를 갖고 중앙부처 건의사항과 지역현안을 논의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당정협의회에는 김경희 시장과 송석준 국회의원, 김하식 시의회 의장, 허원·김일중 도의원,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 주요 당직자, 국회의원실 보좌관, 시청 간부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이 자리에서 중앙부처 건의사항으로 ▲제6차 국도·국지도 5개년(2026-2030) 계획 반영 ▲장호원읍 도시재생사업 공모 선정 지원 ▲도수관로 복선화 사업 ▲상수도 긴급비상망 구축 지원 ▲이천시 여성비전센터 건립 국비 지원 ▲가축분뇨 공동자원화 시설설치 사업 선정 지원 ▲이천시 통합보훈회관 건립 지원 등 7건을 요청했다.

또한, 시정 현안사업으로 ▲2023년 하반기 민생안정 대책 ▲이천시 반려동물테마파크 조성 추진계획 ▲이천시 도심형 걷기좋은길(둘레길) 조성계획 ▲ 현장농촌지도조직(농업인상담소) 통합운영계획 등 5건에 대해 당정간 의견을 나눴다.

김 시장은 “모가면 두미리 – 대포동 구간 국지도 70호선 등 주요 국도·국지도에 대한 국가 도로건설계획 반영과 장호원읍 도시재생사업, 도수관로 복선화 사업 등 도시인프라 구축에 대하여 국비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당 차원의 협조를 구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지역상권을 살리기 위한 민생안정 대책을 비롯해 반려동물 테마파크, 둘레길 등 관광자원 개발계획 등에 대해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했다.

송석준 국회의원은 “국가 도로건설계획 반영 등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히 올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된 만큼 국비 예산을 꼼꼼히 확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