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화캠프 성황속 마무리
상태바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화캠프 성황속 마무리
  • 이천뉴스
  • 승인 2023.07.23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문기흡)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023년 7월 20일(목) ~ 7월 22일(토)까지 2박3일 동안 국립 평창 청소년 수련원에서“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가족화(和) 캠프”를 관내 학부모 및 청소년 15가족 65명이 참가하여 실시하였다. 

‘가족화(和) 캠프’는 이천시가 주최하고 (재)이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는 이천시가족기능회복프로그램이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잠시 중단되었던 사업이었으나 올해 재개하여 2015년도에 이어 5번째 운영되고 있다.   

이번 가족화(和) 캠프는 이천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청소년 자녀를 둔 세대중 15가족(60명)을 대상으로 모집하였으며 △천체관측, △명랑운동회, △챌린지타운, △실내암벽, △터널메이즈, △가족심리사회극(별자리사회심리극연구소 김영한소장), △상담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청소년과 부모가 소통의 방법을 배워 서로를 이해하고, 나아가 건강한 가족으로의 가족화합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이번 캠프에 처음 참여한 한 청소년은 "오랜만에 가족들과 함께 지낸 시간이 즐거웠고 코로나로 또래친구들과 함께한 경험이 없었는데 행복한 시간을 보내며 즐거운 추억이 되었다”면서 다음에 또 참석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가족캠프에 참여한 한 부모는 “2박 3일 동안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바쁜 직장생활 가운데 자녀와 모처럼 즐겁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서로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시간이어서 행복했다. 뜻깊은 시간을 마련해준 이천시에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으며, 다른 부모도 “가족의 역할과 기능이 점차 중요해지는 시기에 따뜻한 가족화합의 시간이 되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