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출신 허원 도의원, 경기도의회 우수조례 수상자 선정
상태바
이천출신 허원 도의원, 경기도의회 우수조례 수상자 선정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3.07.1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허원 부위원장(국민의힘, 이천시2)은 11일 경기도에서 시행하고 있는 경기도의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우수조례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이날 허원 의원이 대표발의하여 우수조례로 선정된 “경기도 자동차정비업 지원에 관한 조례”는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정비사업자와 정비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시설개선, 정비 신기술 교육, 정비 인프라 구축, 경영 진단 및 상담 등 각 사업에 대하여 행정적·재정적 지원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해당 조례는 지구 온난화 문제 해결을 위한 온실가스 배출 규제로 인한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보급이 점차 늘어나는 반면, 친환경 자동차를 정비하기 위한 정비업소는 그에 미치지 못하는 실정에 있다. 이에 기존 내연기관 정비업소는 매출감소로 이어져 경영난을 해결하고자 기존 내연기관 정비업을 친환경 자동차 정비업으로 변경을 지원함으로써 경영난을 해소하고, 친환경 자동차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하며, 친환경 자동차의 보급을 촉진하기 위한 목적을 담고 있다. 

 허원 의원은 “도민의 목소리를 담은 조례를 만들기 위해 정담회를 개최하는 등 여러 노력을 펼쳤는데 이런 뜻깊은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도민을 위한 조례를 만들기 위해 발로 뛰고 경청하는 도의원이 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