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창전청소년문화의집,‘개관 19주년 기념행사 및 청소년어울림마당’성료
상태바
이천 창전청소년문화의집,‘개관 19주년 기념행사 및 청소년어울림마당’성료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3.06.29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청소년재단 창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4일 ‘개관 19주년 기념행사 및 청소년어울림마당’을 개최했다.

본 행사는 개관 19주년을 기념하여 청소년문화의집의 역할과 목적을 되짚어보고, 청소년이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여 지역 청소년 문화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총 2부로 나뉘어 진행됐고, 1부에는 청소년 참여기구, 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들이 함께 기획한 모기퇴치제, 아크릴무드등 만들기, 사격, 복권 이벤트, 카페 운영 등 16종의 다양한 체험 및 이벤트가 진행됐다. 특히‘제1회 나랑수학능력시험’을 개최하여 문화의집과 관련된 문제를 실제 시험과 유사하게 꾸며내 눈길을 끌었다.

2부에는 테이프 및 기념케이크 커팅식이 마련됐고 축사, 성과 및 비전 공유,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합창과 청소년동아리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창전청소년문화의집 서호택 센터장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도움 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며 개관기념행사와 어울림마당을 통해 문화의집을 추억하고 기념하는 즐거운 시간이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창전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2004년 6월 19일에 개관한 창전청소년문화의집은 개관과 함께 청소년어울림마당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어울림마당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8월 여름축제, 9월 실내놀이터, 10월 가을야시장의 일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