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출범....이천시민 30명 최종선정
상태바
이천시,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출범....이천시민 30명 최종선정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3.05.18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민선 8기 공약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17일 ‘민선8기 이천시장 공약이행평가단’을 위촉하고 공식 활동에 돌입했다.

앞서 시는 민선8기 공약사업에 대해 주민이 직접 이행과정을 점검하고 평가하여 참여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 18세 이상이 이천시민을 대상으로 공개모집 및 읍면동 추천을 통해 총 30명의 공약이행평가단을 선정했다.

공약이행평가단은 연 1회의 정기평가를 포함하여 공약 이행의 적정 여부를 점검하고 시민 의견 수렴과 조정이 필요한 부분을 제안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민선8기 시장 재임기간인 2026년 6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공약이행평가단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평가단 활동의 의미와 활동계획에 대한 오리엔테이션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이후 이천시가 개최한 정책제안 오디션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약이행평가단은 이날 출범식 이후 공약이행 1년이 경과하는 시기에 맞춰 매년 9월 경 정기 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며, 수시로 공약이행 모니터링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김경희 시장은 “이천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한 공약을 어느 것 하나 소홀히 하지 않고 성실히 이행하겠다.”며 “민선8기 이천시정의 든든한 정책 후원자이자 공정한 평가자로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8대 분야 108개의 공약사업과 시정 현안 과제 등 52건을 추가이행과제를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분기별 자체 점검과 추진상황 보고회를 통해 공약이행의 완성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