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공무원 혁신/창안 경진대회, ‘공공시설물 통합 관리시스템’구축 제안사업 ‘대상’ 선정
상태바
이천시 공무원 혁신/창안 경진대회, ‘공공시설물 통합 관리시스템’구축 제안사업 ‘대상’ 선정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3.05.18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격 있는 도시경관 조성을 위한 ‘공공시설물 통합 관리 시스템’구축 제안사업이 제1회 이천시 공무원 혁신/창안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7일(수)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심사위원 26명과 시 간부공무원 6명 등 총 32명을 심사위원으로 초빙한 가운데 「제1회 이천시 공무원 혁신/창안 경진대회(새로운 이천, 정책오디션)」을 개최하였다.

이번 경진대회는 민선8기 「새로운 이천」비전에 맞는 업무혁신, 신규정책사업을 발굴하여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업무혁신 확산과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해당분야 업무를 가장 잘 하는 이천시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실제 정책에 반영 및 추진하기 위하여 경진대회를 추진하였다.

경진대회의 주제는 “본인 또는 소관부서 업무와 관련하여 스스로 개선할 사항 또는 창의적인 신규 사업으로 ▲ 시민불편을 해소하거나 현안 해결, 시민편의를 증진할 수 있는 사업 ▲ 불필요한 절차 등을 간소화하는 등 업무 추진방식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것 ▲미래지향, 스마트기술 접목, 예산 절감 및 세입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사업 ▲ 즉시 또는 다음연도 사업계획에 반영하여 신속하게 추진할 수 있는 사업으로 정했다.

경진대회는 지난 3월 20일부터 4월 16일까지 이천시 공무원을 통해 접수를 받아 총 53건이 접수되어 1차 심사를 통과한 27건에 대하여 시민 선호도 조사를 통해 15건이 최종 경진대회에 상정이 되었다.

경진대회에 상정된 15건은 시민편의 제공, 지역경제 활성화 등 부문에서 12건, 내부적 업무 개선, 불필요한 업무 간소화 등 부문에서 3건으로 구분된다.

본 경진대회에서 참가자의 발표를 듣고 심사위원의 최종 심사를 통해 15개(대상1, 최우수상2, 우수상3, 노력상9)의 등급이 선정되었다.

대상은「품격 있는 도시경관 조성을 위한 ‘공공시설물 통합 관리 시스템’구축」이 선발 되었으며

(최우수상) – 지적재조사사업 경계정형화 민원편의 제공 / 이천시 CCTV 시스템 통합 구축

(우수상) – 못난이 농산물 직거래 판매장 개설 / 공공 미디어 시설을 한데 묶은 이천시 미디어연합센터 건립 / 획기적인 업무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공유문서 기반 협업 툴 도입

(노력상) - 함께 걷고 주우며, 건강한 이천시를 만들어요 / 이천 원도심 살리기(이천 New Vitality Downtown 프로젝트) / 복지사각지대 가정의 청소년을 위한 교육 멘토링 실시 / 우리농산물과 함께하는 제2의 삶 창업인큐베이팅 / 공동주택 공사현장 민원 즉시 해결 앱 / 청소년이 행복한 공간 - 「이천형 청소년시설」 운영 방안 / 농어촌도로 마을주민보호구간 “Village Zone” 설치 제안 / 주민참여를 통한 "先공사 後보상" 도로개설제안 / 공공임대주택 알림2가 선정이 되었다.

김경희 시장은 민선8기 출범 이후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첫 경진대회와 관련하여 “타 부서 소관이 아닌 자기부서, 본인업무 관련 스스로 창안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업무에 접목케 하여 효과성 및 실행력을 제고하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시민의 편의를 증진시키고, 이천시 공무원의 업무 능률에 향상이 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 된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 시정발전과 공무원의 적극행정에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다양한 인센티브 방안을 마련하여 성과를 높여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