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이천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 이천뉴스
  • 승인 2023.05.09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청소년재단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2023년도 상반기 지원협의회 정기회의가 9일 개최되었다.

협의회는 이천 관내 관련기관이 모여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주요사안을 심의·협의하고, 사업실행 자문과 지역사회 연계의 중심적 역할을 수행하는 중요한 조직이다. 회의에는 이천시청소년재단 문기흡대표이사, 이천시 가족센터 박명호 센터장, 한국BBS경기도연맹이천시지회 정훈기 회장, 이천시 청년아동과 홍영숙팀장, 서희청소년문화센터 관장 등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됬다.

위원들 소개로 시작된 회의는 신규위원 위촉식, 운영사업 전반에 대한 활동 및 실적보고, 참여청소년 현황, 지역자원 연계 및 방과후아카데미 효율적 운영을 위한 주요사업 추진계획 수립 순으로 이어졌다.

주요 안건으로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심리사회적 발달 도모를 위한 청소년 캠프(이천시청소년문화순례대행진), 청소년·보호자 정서지원 프로그램, 장학금지원, 진로·교육멘토링, 한강지키기 운동 이천지역본부 연계한 환경정화 활동 방안에 대해 토의하고 지속적인 통합지원 계획을 위한 협조체계를 더욱 견고히 하는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는‘아이를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지원협의회가 다양한 돌봄체계를 구축하여 청소년들이 자기 삶의 주인으로써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뜻을 모았다.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이천 유일의 중학생 전문 진로특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2021년 사업종합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상위 5개기관에 선정되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