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세무고, 서해 수호 용사 기리며 예비 공무원·부사관 학생 역사관 다져
상태바
이천세무고, 서해 수호 용사 기리며 예비 공무원·부사관 학생 역사관 다져
  • 이천뉴스
  • 승인 2023.03.25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세무고등학교(교장 장만식)는 이번 3월 24일 서해 수호의 날을 맞아 국립이천호국원(원장 이건숙)을 방문하여 서해 수호의 날 행사에 참여했다.

서해 수호의 날 행사는 서해를 지키다 희생된 연평해전, 천안함 사건, 연평도 포격 사건으로 희생된 용사들을 추모하는 행사이다.

진성민 역사 교사의 지도하에 이천세무고 학생들은 ▲현충탑 참배, ▲서해 수호 용사에 대한 묵념, ▲서해 수호 용사 롤콜(서해 수호 용사 이름부르기) 순서로 진행했다.

이천세무고등학교와 국립이천호국원은 지난 2021년 6월 23일 ‘마을연계 현충선양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어 ▲현충선양 프로그램 운영 ▲학생들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마을 교육공동체 운영 ▲교육행정 및 보훈업무 추진 관련 상호협력 필요 인정 분야에 대해 협력하고 있다. 이번 행사도 마을연계 교육의 일환으로서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이천세무고 2학년 이소윤 학생은 “희생되신 서해 수호 용사들의 이름을 부르니 많은 생각이 들었다. 부사관을 지망하는 학생으로서 선배 용사들의 희생을 잊지 않고 지켜나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