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Hand 通 Hand” 전통문화 학교 운영
상태바
이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Hand 通 Hand” 전통문화 학교 운영
  • 이천뉴스
  • 승인 2023.03.2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응광)은 이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에서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12주간 시민 대상 교육프로그램「“Hand 通 Hand(핸드 통 핸드)” 전통문화 학교」를 운영한다.

이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은 작년(2022년) 문화재청이 공모한 <2023년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활성화 사업>에 지원하여 선정되었다.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활성화 사업은 전수교육시설에서 무형문화재를 주제로 하는 교육, 공연, 전시, 체험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은 전수교육관 입주 종목(경기도 무형문화재 제41호 사기장, 제49호 목조각장) 관련 시민 대상 교육프로그램(“Hand 通 Hand” 전통문화 학교)을 기획하여 본 사업에 응모, 선정되었다.

「“Hand 通 Hand(핸드 통 핸드)” 전통문화 학교」는 무형문화재 전수교육 활성화와 시민들에게 무형문화유산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기획된 시민 대상 전수교육 프로그램이다. 개설된 수업은 ▲전통 도예와 ▲전통 목공예이며, 전수교육관 입주 무형문화재가 직접 가르친다. 본 교육은 올해 상반기(4월~6월)와 하반기(9월~11월 예정)에 2차례 진행된다.

상반기 수강생 모집기간은 3월 22일(수)부터 3월 31일(금)까지 10일간이며, 수강신청은 전화(전수교육관 ☎031-633-9758) 및 홈페이지(이천문화재단 www.artic.or.kr)를 통해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이다.

이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관계자는 “본 교육프로그램이 무형문화재 전수교육 활동에 일조하길 바란다.”면서 “이것이 우리 전통문화와 유산을 계승하는 새로운 방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