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창전동새마을협의회, 이수흥 공원 입양....문화의거리 등서 환경정비
상태바
이천 창전동새마을협의회, 이수흥 공원 입양....문화의거리 등서 환경정비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3.03.13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창전동행정복지센터와 창전동새마을협의회(회장 김광수, 부녀회장 이종현)는 지난 10일 관내 이수흥 공원에서 깨끗한 공원 조성을 위한 입양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창전동새마을협의회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창전동새마을협의회는 앞으로 공원 환경정비와 주기적인 시설물 점검 등 깨끗한 공원 환경 을 위해 행정복지센터와 긴밀한 협력관계 유지하기로 협의했으며, 이후 공원 내 쓰레기 수거와 운동기구 물 청소, 벤치 이끼 제거 등 청소 작업을 실시했다.

이날 창전동새마을협의회는 복하천 주변 환경정비 사업을 실시했다. 최근 복하천 주변에 각종 쓰레기가 증가하고 봄을 맞아 하천변 정화가 필요함에 따라 실시된 이날 행사에서 김광수 회장은 ”봄을 맞아 복하천 인근에서 야외활동 하는 시민들이 늘어나고 있다. 우리 마을은 우리가 깨끗하게 하고, 후손들에게 물려줘야 한다“며 아침 일찍 참석해 준 회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이날 회원들은 버려진 플라스틱과 방치된 폐기물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

특히 10일 창전동새마을협의회는 중앙로 상인회와 협력하여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문화의 거리 내 설치된 벤치와 각종 조형물 물청소와 거리 쓰레기 제거 등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창전동 문화의 거리 내 무분별한 각종 쓰레기 투기와 장기간 오염물로 방치된 벤치, 조형물을 정비하고자 시작됐으며, 중앙로 상인회는 매월 10일을 깨끗한 거리 조성의 날로 정해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상인회 한 회원은 “창전동 문화의 거리를 찾는 시민들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 정비와 시설물 관리에 노력하겠다. 아울러 이용하는 시민분들도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깨끗한 거리를 함께 만들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헸다.

창전동 새마을협의회 김광수 회장은 “이천의 문화와 경제의 중심지 창전동 문화의 거리 환경 정비를 위해 새마을협의회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새마을협의회는 창전동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