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관고동의 복지수호천사 3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
상태바
이천시 관고동의 복지수호천사 3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
  • 이천뉴스
  • 승인 2023.03.03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관고동행정복지센터(동장 한미연)는 지난 2월 28일 관고동 관내의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는 2023년 3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85명을 위촉하였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이·통장, 읍면동단체회원, 생활업종 종사자, 지역주민 등으로 구성되어 도움이 필요하지만 복지서비스에 대해 모르거나, 알고 있지만 방문하기를 주저하는 대상자를 발굴하여 행정복지센터로 알려주면, 공무원이 방문하여 상담을 진행하고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는 등 민관협력으로 이루어지는 인적복지안전망이다.

위기가구에 수호천사가 되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주민은 관할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3기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신규 위촉된 유동열 지역주민은 “우리나라의 복지가 많이 발전했는데도 불구하고 아직도 복지의 사각지대에서 보호받지 못하는 대상자가 많은데, 그러한 빈틈을 우리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채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미연 관고동장은 “먼저 선뜻 참여에 응해주셔서 감사하며, 말씀한 바와 같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관에서도 복지안정망을 좀 더 촘촘히 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위해 힘쓰며, 복지수혜자의 범위가 일부계층에 한정되지 않도록 다방면으로 관고동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