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토닥토닥 클래스 개인상담 운영
상태바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토닥토닥 클래스 개인상담 운영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3.02.27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문기흡)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천미래교육 협력지구사업 일원으로 2021년부터 찾아가는 “토닥토닥 클래스 개인상담”을 운영하였으며 2022년도에는 이천 관내 초·중·고 대상 청소년 554명을 대면으로 미술치료, 놀이치료, 통합예술치료를 통한 정서적 지원을 하였다고 밝혔다.

2023년도‘토닥토닥 클래스 개인상담’에서는 청소년이 가족 안에서 마음이 뭘까요? 나는 누구일까요?를 탐색한 후 상호교감으로 어린시절의 내 모습과 나의 성격, 또래관계에서 대화가 안되는 이유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습득하고, 질풍노도시기인 청소년기에 자신의 고민과 인생의 걸림돌을 찾아 건강한 학교생활과 또래관계를 위한 긍정적사고향상을 돕고자 한다.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김유정 센터장)는 토닥토닥클래스 개인상담을 통해 정서적·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놀이 및 미술치료와 통합예술심리치료를 병합하여 위기청소년에게 맞춤형 개인상담을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제 개선 및 자아존중감 향상 등을 기대 할 수 있다고 한다.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전문상담기관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심리·정서적 문제를 예방하고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돕고자 1998년 개소하여 청소년전화1399을 운영하고 청소년안전망 구축을 통해 위기청소년 및 학교밖청소년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