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정치현수막 우선 지정게시대 설치로 도시경관 확보
상태바
이천시, 정치현수막 우선 지정게시대 설치로 도시경관 확보
  • 박진선
  • 승인 2022.12.1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선거철 및 명절연휴기간 무분별한 현수막 게첨을 방지하기 위한 일환으로 정치현수막 우선 지정게시대를 설치했다.

이번 사업은 도시미관을 확보하고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한국지방공제회로부터 정치현수막 전용게시대 확충사업으로 약 2천만 원의 사업비를 받아 2단 6개소 및 1단 4개소 등 총 10개소를 설치하였다.

「옥외광고물법」개정에 따라 통상적인 정당활동으로 보장되는 정당의 정책이나 정치적 현안에 대하여 표시·설치하는 현수막의 설치가 자유로워지면서 이에 대한 현수막 난립을 막기 위한 방편중의 하나다.

정치현수막 우선 지정게시대는 사람의 왕래가 많은 곳에 설치하였으며, 정당의 정치활동을 위한 목적으로만 이용 가능하고, 비방이나 욕설 등 법령에서 금지하는 내용은 게시가 불가하다. 정치현수막에는 정당의 명칭, 정당의 연락처, 설치 업체의 연락처 및 표시기간을 기재하여야 한다.

시는 정치현수막 지정게시대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이용되지 않는 게시대는 행정용 현수막을 게첨토록 할 계획이라면서 지속적인 불법현수막 정비를 진행하는 가운데 정당활동 등을 이유로 남발됐던 정치 현수막의 무분별한 게첨을 우선 지정게시대를 이용하도록 유도하여 청결한 도시미관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진선
박진선
25parkjs@naver.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