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청미청소년문화의집, 경기공모사업 STEAM가자 드론교육 및 메타버스교육
상태바
이천 청미청소년문화의집, 경기공모사업 STEAM가자 드론교육 및 메타버스교육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2.11.29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청소년재단 청미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최은주)은 경기도청소년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STEAM가자’가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5회에 거쳐 장호원 지역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드론교육과 메타버스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STEAM가자 사업은 STEAM기반 청소년의 지역사회기여 가상세계 구현과 드론 자율주행 프로그래밍을 통한 지역사회 환경 개선의 약칭으로 4차 산업혁명 핵심역량인 과학소양 및 정보화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고자 진행된 사업이다. 메타버스 교육은 장호원의 문화유적지를 방문하여 가상세계를 구현하는 활동으로 진행되었으며, 드론교육은 드론사용방법을 익혀 드론을 이용한 자율주행을 통해 장호원 지역의 전통시장을 촬영한 후 이것을 활용하여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메타버스 참여 청소년은 “최근 메타버스에 대한 이슈로 궁금해 하던 차에 청미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하는 제페토를 활용한 가상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신청하게 되었다. 가상세계에서 지역의 문화유적지를 만들며 지역에 대한 흥미가 생겼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기회가 되어 뿌듯하다.”며 매우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드론수업 참여 청소년은 “장호원의 상징중 하나인 5일장을 드론으로 영상을 찍고 편집하여 홍보할 수 있는 활동에 참여하여 즐거웠다. 다음에도 드론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하였다.

청미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최은주)관계자는 이천 최남단에 위치한 만큼,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장호원 지역 홍보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하였다.

2021년 전국 최우수 청소년수련시설로 선정된 청미청소년문화의집은 이천시 남부권 유일한 청소년수련시설로 청소년 미래역량 강화, 청소년 주도 활동 활성화, 지역적 성장기반 조성을 위한 프로그램과 방과후아카데미 등을 운영하고 있다.

청미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 및 활동에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이천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또는 청미청소년문화의집 네이버 밴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