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중리동 우수평생학습 프로그램 “슬기로운 독서생활”성료
상태바
이천시 중리동 우수평생학습 프로그램 “슬기로운 독서생활”성료
  • 이천뉴스
  • 승인 2022.11.12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중리동(동장 김경중) 주민자치학습센터에서는 우수 평생학습 프로그램 “슬기로운 독서생활”을 이달 8일 종료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1인 1권 책읽기’ 등 독서관련 프로젝트로 지역아동 센터 이용 청소년의 정서적 안정 및 독서능력 증진에 기여 했다는 반응이다.

‘슬기로운 독서생활’ 프로그램은 평생교육에서 소외되기 쉬운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책과 미디어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연계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책과 삶을 연결하는 독서 체험을 통해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아동 등에 대한 심리적 지원도 이루어졌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책과 친해졌을 뿐만 아니라 책읽기를 즐거워하고 교우 관계가 회복되는 등 청소년들의 변화와 성장이 이루어졌다는 반응이다. 지역아동 센터 관계자뿐만 아니라 학부모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았다.

그 동안 중리동 주민자치학습센터에서는 청소년 교육에 많은 열정을 쏟았다. 이천남초와 이천단월초등학교에 강사를 파견해 찾아가는 방과후 아동미술, 놀이로 자라는 아이들, 원예치료 콘서트, 방과후 컴퓨터교실 등 다양한 평생학습 강좌를 운영했으며 방학기간에는 전래놀이, 온라인 강좌인 랜선 세계여행 등 방학특강으로 관내 청소년의 평생 교육을 이끌어 왔다.

김경중 중리동장은 “이번 슬기로운 독서생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밝고 활기찬 모습을 볼 수 있어 기쁘고, 꾸준히 책을 읽고 공부하여 훌륭한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 앞으로도 중리동은 청소년의 평생교육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이와 관련한 문의는 중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