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효양도서관 남미영 박사 특강 “공부머리를 튼튼하게 하는 독서기술”
상태바
이천 효양도서관 남미영 박사 특강 “공부머리를 튼튼하게 하는 독서기술”
  • 이천뉴스
  • 승인 2022.10.13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립효양도서관은 오는 27일 저녁 7시에 어린이독서프로젝트 연계 강연으로 남미영 한국독서교육개발원장을 초청하여 “공부머리를 튼튼하게 하는 독서기술”을 주제로 독서교육특강을 진행한다.

이날 강연은 자녀가 있는 학부모 및 성인을 대상으로 우리 아이 리더형 두뇌 만들기,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길러주는 독서법 등의 맞춤형 독서교육방법을 소개하여 부모와 자녀의 행복한 삶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하였다.

초청 강사인 남미영 박사는 숙명여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어린이문학으로 석사학위, 청소년문학으로 박사학위를 얻었고 교육개발원을 정년퇴임한 후 지금까지 한국독서교육개발원의 원장으로 일하고 있다.

독서능력과 학습능력이 비례한다는 것을 발견하고 국내 최초로 독서능력 진단 및 향상프로그램을 개발한 독서교육학자인 남미영 박사의 이번 특강이 부모와 자녀의 올바른 독서교육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강의 접수는 10월 18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문화행사>효양도서관 강좌에서 가능하며, 선착순 80명을 모집한다.

효양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바람직한 독서교육에 대한 정보제공으로 양육자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아이들이 도서관과 책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