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대상 요리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이천시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대상 요리체험 프로그램 운영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2.08.2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청소년재단 청미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최은주)은 여름방학 특집으로 요리체험 활동‘쿠킹하우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8-19일 2일간 9~13세 청소년 1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활동은 1회차 활동으로 이천에 위치한 제너시스치킨대학에 방문하여 프렌차이즈 치킨을 직접 만들어 보는 활동이 진행되었고, 2회차 활동은 여주에 위치한 은아목장을 방문하여 낙농체험으로 젖소 우유짜기, 염소, 토끼, 양 등 동물 먹이주기 활동과 피자와 소시지, 치즈, 아이스크림 만들기와 같은 요리체험 활동이 진행되었다.

이번 요리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평소에 관심이 많은 요리를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게 되었으며 또래와 함께하는 요리를 하며 배려와 협동 정신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또한,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센터장은 “이번 요리활동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자존감을 형성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하였으며, 앞으로도 우리 기관은 여러 청소년활동을 매개로 도전과 성취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바른 성장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이천시 최남단 장호원에 위치한 이천시청소년재단 청미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미래역량 강화, 청소년 주도 활동 활성화, 지역적 성장기반 조성 프로그램과 방과후아카데미 등을 운영하고 있다.

청미청소년문화의집의 프로그램 및 활동에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이천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또는 청미청소년문화의집 네이버 밴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