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공동육아나눔터, 신한금융희망 재단 ‘아이들과 미래재단’ 공모사업 진행
상태바
이천시 공동육아나눔터, 신한금융희망 재단 ‘아이들과 미래재단’ 공모사업 진행
  • 이천뉴스
  • 승인 2022.08.17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가족센터(센터장 박명호)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신한금융희망 재단‘아이들과 미래재단’ 공모 사업인 ‘직업체험프로그램’에 선정되어 8월 9일~ 8월 23일 매주 화·목요일 총 5회, 초등저학년 10명 대상으로 진행 중이다.

직업체험프로그램은 푸드아티스트, 세계 여행가, 문화재 복원가, 크리에이터, 드론 조종사 총 5회기로 진행된다. 센터는 매회 체험 키트를 통해 아이들이 간접적으로 체험해 봄으로써 먼 미래에 내가 어떤 직업을 가질 수 있는지 생각해 보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며, 방학 중 돌봄 공백과 부모의 육아 부담을 경감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후에도 신한금융희망 재단 아이들과 미래재단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코딩수업’과 ‘국립중앙박물관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코딩수업 프로그램은 초등저학년 10명 대상으로 9월 6일~14일 총 4회기 매주 화·수요일에 진행할 예정이며, 8월 19일 이후에 이천시공동육아나눔터 밴드나 이천시가족센터 홈페이지에서확인하여 신청할 수 있다.

국립중앙박물관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은 총 12가족(부모 20명, 아동 25명)이 신청하여 9월 24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