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청미청소년문화의집 국내 유수 대학 연계 방과후 진로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이천청미청소년문화의집 국내 유수 대학 연계 방과후 진로아카데미 개최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2.07.0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청소년재단 청미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최은주)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자를 대상으로 4일부터 국내 유수 대학교와 연계한 방과후 진로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장학재단이 지원하는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 사업’의 일환으로서, 국내 대학교 학생들에게는 나눔 인재 양성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 사각지대 청소년들에게는 균등한 교육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21년에 이어 해당 사업 수혜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올해는 더욱 사업 규모를 확장하여 고려대학교·국민대학교·상명대학교·연세대학교 총 4개교와 협력하여, 낙후지역인 이천시 장호원읍 청소년대상 전공맞춤형 진로 개발 멘토링 활동을 지원한다. 각 대학의 재학생 40명이 4주동안 의학, 생명과학, 교육학, 광고학 등 다양한 전문분야의 활동을 지도하게 된다.

최은주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센터장은 “우리 장호원읍 청소년들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환경과 더불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시내권 청소년들과 비교해 교육과 진로 개발에 대한 기회의 격차가 더 벌어졌을 것”라며 “이번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서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꿈을 발견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질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단체 및 기관들과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천시 최남단 장호원에 위치한 이천시청소년재단 청미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미래역량 강화, 청소년 주도 활동 활성화, 지역적 성장기반 조성 프로그램과 방과후아카데미 등을 운영하고 있다.

2005년 시범사업으로 시작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은 현재 330여개소에서 운영되는 전국 단위 국가정책사업으로 확장되었다.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체험·귀가·식사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복권기금을 토대로 여성가족부와 각 지방자치단체가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