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회복적관계 함양을 위한 ‘쓰담쓰담 집단상담’ 운영
상태바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회복적관계 함양을 위한 ‘쓰담쓰담 집단상담’ 운영
  • 이천뉴스
  • 승인 2022.05.1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시청소년재단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천혁신교육지구 시즌Ⅲ 혁신교육생태 강화를 위한 학습·심리 안전망 구축 사업으로 [쓰담쓰담 집단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쓰담쓰담 집단상담]은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와 수용, 타인에 대한 존중을 통해 스스로 관계회복을 위해 노력할 수 있도록 돕는 회복적 관계 함양 프로그램이다.

인지·정서·행동 영역의 자기 점검과 공감·소통 능력 향상을 통해 관계에서의 주도성을 가지고 상호존중 및 협업하는 자기조절능력 향상의 기대효과가 있다.

이천시 혁신학교 중심으로 1,000명의 초·중등 청소년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운영 중반에 이르는 즈음 청소년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고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여 학급 내에서 갈등이 조정되는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발생한 사회활동 위축과 우울감 등을 해소하고 긍정적인 학교생활을 위해 [쓰담쓰담 집단상담]이 청소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김유정 센터장은 “[쓰담쓰담 집단상담]을 통해 관계에 대한 주도성 및 긍정적인 태도를 함양하여 이천시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전문상담기관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심리·정서적 문제를 예방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1998년 개소하여 청소년전화1388과 청소년안전망 구축을 통해 위기청소년 및 학교밖청소년 상담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