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설성초, 승마체험으로 꿈과 끼를 키워요
상태바
이천 설성초, 승마체험으로 꿈과 끼를 키워요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2.05.09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마체험 시범 선도학교, 마장마술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이천 설성초등학교(교장 김옥례)는 작년에 이어서 2022년도 한국마사회 지정 승마시범학교로 선정되어 전교생이 무료로 승마체험 학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승마 체험학습은 지난달 4월 18일부터 전교생 28명이 파밀리에 승마장에서 시작하여 이달 25일까지 총 40시간으로 실시한다. 기존의 마사회 지원 수업인 20시간(총 5일)에 혁신학교 지역 시설 활용 교육활동의 일환으로 20시간을 추가로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은 짧은 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승마체험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승마체험 프로그램은 전교생을 7개 조로 편성하고 고학년과 저학년이 멘토와 멘티로 짝을 지어 운영한다. 승마체험을 처음 해보는 1학년 신입생도 꼭 잡고 있던 선배의 손을 슬며시 놓으며 말고삐를 잡고 말 위에 혼자서 탈 수 있는 자신감을 키워가고 있다.

특히 승마체험 마지막 날인 5월 25일에는 4~6학년 학생을 중심으로 공람 마술 공연도 계획하고 있고 참여 학생은 물론 관람하는 학생들도 공연에 대한 기대가 크다.

설성초 김옥례 교장은“작년에 이어 올해 실시하는 승마체험 학습을 통해 본격적으로 말을 혼자서 타고 달릴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다양한 승마체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며 “내년에도 승마 체험과 공람 마술 공연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자신감과 건강을 증진할 뿐 아니라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