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백사중, 3년 만에 맞이하는 ‘백사 한마당 체육대회’
상태바
이천 백사중, 3년 만에 맞이하는 ‘백사 한마당 체육대회’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2.05.05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 백사중학교(교장 노광섭)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4일에 학생자치회가 주도하는 ‘백사한마당 체육대회’를 3년 만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봄빛같은 아이들과 함께웃는 행복한 학교’라는 백사중학교의 비전으로, 코로나 팩데믹 상황에서도 학생중심 교육활동을 충실히 해온 결과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을 펼쳐왔으며, 2022학년도에는 혁신학교로 지정받았다. 신학년도 교육과정 워크샵에서 학생주도의 한마당 체육대회를 기획하였으며, 이번 포스트 오미크론 대응 교육활동 정상화 지침에 따라 3년 만에 개최하게 된 것이다.

학교에서는 학급별로 학급자치회에서 결정한 티셔츠(반티)를 제공했고, 체육대회 전날 아이들과 함께 운동장에 만국기를 펼쳐 놓아 이를 본 학생들은 코로나로 지치고 힘들었던 마음을 위로받았다고 환하게 웃었다.

학생 수 138명의 백사중학교 한마당 체육대회는 학교장의 인사말과 학생자치회장 3학년 남은식 학생의 개회선언, 준비운동과 밴드부 축하공연으로 시작으로 학생자치회가 주최하여 학생 스스로 진행하는 학생 주도성 프로젝트 문화를 실천하였다.

더불어 성장하고, 함께 웃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이번 한마당 체육대회의 종목들은 또래 친구와의 호흡을 맞추며 흥미를 높이는‘줄파도타기, 2인 3각 릴레이, 신발 투호, 난리나 축구, 개인별 장기자랑, 태풍의 눈, 줄다리기, 이벤트 계주 등’ 9개 종목으로 진행되었었다. 학생자치회의 4개부서‘환경봉사부, 문화예술부, 기획홍보부, 체육안전부’학생들의 역할분담으로 3년 만의 한마당 체육대회를 성대하게 마쳤다.

백사중 노광섭 교장은“‘백사 한마당 체육대회’를 위해 본교 정민식 체육선생님과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함께 기획 운영한 교육활동으로 우리 학생들 심신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이 스스로 주도하는 교육활동을 꾸준히 펼칠 수 있도록 물신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