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문화원, 시민의 일상을 담은 유튜브영상 공모
상태바
이천문화원, 시민의 일상을 담은 유튜브영상 공모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2.04.29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문화원(원장 조성원)은 제36회 설봉문화제의 일환으로 이천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유튜브영상을 모집하는 제2회 이천시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이천시영상공모전은 이천의 지역적 특성과 시민의 일상을 담은 영상을 주제로 대한민국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천특산물 먹방, 이천에서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이천맛집 소개, 이천에서 펼치는 버스킹공연, 이천의 인물을 조명한 교육영상, 이천 여행기 등 영상의 형식과 주제는 자유이며, 오는 5월2일부터 6월30일 사이에 이천문화원(031-635-2316)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기간 종료 후 영상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10여 편의 본선작품을 선정하며, 이를 설봉문화제 유튜브채널 ’설봉라이브‘에 게시, 예선점수와 ‘좋아요’점수를 합산하여 우수작품을 선정한다. 특히 우수작품을 수상자는 9월3일(토) 오후7시에 예스파크 메인무대에서 펼쳐지는 2022 설봉영상제에 정식으로 초빙하여 많은 관객 앞에서 시상한다. 설봉영상제를 통해 평범한 우리 가족, 이웃, 친구가 당당한 ‘감독님’으로 인정받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새로운 지역축제의 모델을 제시하겠다’는 당찬 포부로 출발한 제36회 설봉문화제의 일환으로 펼쳐진다. 이천시영상공모전(온라인)과 설봉영상제(현장행사)의 사례에서 볼 수 있듯, 설봉문화제의 주요 축제프로그램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하는 방식으로 기획하였으며, 특히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이천시민이면 어떠한 형태로든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열린축제(Open-Platform)방식을 시도하여 눈길을 끈다. 즉 설봉문화제 내에서 펼쳐지는 공모전, 버스킹, 무대공연, 전시회, 부스운영, 플리마켓 등 다양한 방식으로 축제기획과 운영에 이천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놓았다.

이천문화원 조성원 원장은 “설봉문화제는 1987년 이천 최초로 시작한 지역축제로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이천시민의 오랜 자부심이다. 지난 36년간 이천시민과 함께 당대 이천의 문화발전을 살필 수 있는 바로미터였으며, 지역주민의 참여를 바탕으로 개최하는 이천의 마을잔치였다.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온라인 영역과의 연계, 시민참여의 폭 확대 등 새로운 시도를 거듭하며 설봉문화제가 일상에서 문화와 예술을 즐기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설봉문화제는 9월3일(토)과 4일(일) 양일간 예스파크 메인무대에서 개최하며, 이천시영상공모전 외에도 이천달력사진공모전, 이천갓탤런트, 설봉버스킹 등 다양한 축제프로그램에 참여(문의 031-635-2316)할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