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가족체험프로그램과 일요 상설공연 연다
상태바
이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가족체험프로그램과 일요 상설공연 연다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2.04.12 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문화재단(이사장 전형구)은 2022년 3월 개관한 이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에서 오는 4월부터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일요일 이천시민을 대상으로 이천풍물놀이 및 이천거북놀이 상설 공연과 가족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나누고 함께하기를 즐기는 우리나라의 민족성을 표현하는 국민적 전통놀이인 이천거북놀이는 이천 설봉공원 내 이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에서 이천시민이면 누구나 즐기고 관람할 수 있다.

또한 가족 체험프로그램으로 △거북이 소품 만들기, △거북이 노래 및 사설 배우기 등 통해 이천의 소중한 전통문화를 배우고 계승하고자 한다.

제1차 가족 체험프로그램은 매월 넷째 주 일요일인 4월 24일(일), 5월 22일(일), 6월 26일(일)에 진행되며, 참여자 모집은 4월 11일(월)부터 20일(수)까지 회차당 10팀씩 총 30팀을 모집한다.

팀당 최소인원은 2명이며 신청방법은 이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행사 탭 또는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특히 1개 계정당 1명이 신청을 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이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의 가족 체험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을 대비하여 체온 검사와 개인 방역을 철저히 하며 운영하고 있다.

(재)이천문화재단(이사장 전형구)는 “이천시민들이 전통문화예술의 멋과 정수를 즐기고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향후 이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이 이천시민들의 전통문화 향유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좋은 공연과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에서 운영되는 ‘이천풍물놀이 및 이천거북놀이’ 상설 공연과 가족 체험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재)이천문화재단 문화역사팀(031-633-975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