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아트홀, 5월 표현놀이극 방귀쟁이며느리 공연
상태바
이천아트홀, 5월 표현놀이극 방귀쟁이며느리 공연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2.03.3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문화재단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어린이들을 위한 표현놀이극 ‘방귀쟁이며느리’를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22일 까지 매주 토요일, 일요일 오전 11시, 오후 1시 30분 2회씩 이천아트홀 아트갤러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표현놀이극 <방귀쟁이 며느리>는 기존의 전래동화를 각색해 재미 외에도 부끄러울 수 있는 방귀를 장점으로 바꿔 생각하는 며느리와 방귀의 쓸모를 인정하는 시아버지를 통해 관객에게 긍정적 에너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한다.

이번 공연은 듣기만해도 “웃음이 터지는 방귀. 내가 방귀가 된다면?” 이라는 가정하에 아이들은 어떤식으로 몸으로 표현할까? 라는 옛 이야기 방귀쟁이며느리 를 보고 들으며 아이들이 방귀가 되는 역할 놀이 형식으로 이야기 안에서 마음껏 뛰고 놀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놀이꾼과 함께하는 다양한 표현놀이, 친근한 부채인형과 직접 만드는 주인공 얼굴, 우리 장단을 살린 흥겨운 음악은 이야기에 흥과 멋을 더 할 예정이다.

이천아트홀은 그동안 ‘모래야 모래야’ ‘바투바투’ ‘인형극 페스티벌’ 등의 다양한 어린이 체험전과 더불어 ‘왜 왜 질문맨’ ‘인형극 우주비행사’ ‘넌 특별하단다’ 등 유익하고 다양한 ‘어린이 공연’을 선보여 오며 이천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왔다.

이천문화재단 전형구 이사장은 ‘팬데믹 상황내내 놀고 즐길 곳이 부족한 어린이들이 안타까웠다’ 라며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이천문화재단에서 많은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방귀쟁이며느리>는 40개월에서 7세 어린이라면 관람이 가능하며 이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 가능하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이천아트홀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