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의회 김학원 의원,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이천시의회 김학원 의원,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
  • 이천뉴스
  • 승인 2022.03.17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의회 김학원부의장은 17일 한국언론재단 서울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의정대상선정위원회와 연합매일 신문사가 주최한 제28회 ‘대한민국 인물대상’ 지자체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의정 대상은 우수국회의원과 우수지방의원 등을 선정해 의정, 행정, 의료보건, 사회공헌, 교육, 산업 등 각 부문에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도약하기 위해 노력한 인물을 엄격히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김 의원은 제7대 이천시의회 전후반기 부의장으로 활동하면서 다년간 축척된 의정활동과 경륜을 바탕으로 물류센터화재, 아프리카 돼지열병, 코로나19 등으로 시민들이 어려움을 겪었을 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 노력한 공로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회복지를 위한 입법활동에도 앞장선 김 의원은 현역병 및 사회복무요원으로 입영하는 이천 청년들에게 입영지원금을 지급함으로써 입영대상자의 자부심을 높이고 병역의무 이행을 격려하기 위해 ‘이천시 입영지원금 지원 조례안’을 지난10월 대표발의·통과시켰다.

김 의원은 “올해도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들의 근심이 깊은 만큼 현장의 목소리를 귀담아 들으며 의정활동을 해왔는데 이러한 노력들이 수상이라는 좋은 결과로 이어지게 돼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항상 시의원으로서 시민들과 함께하고 희망을 전달하는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