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행복전령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 선정
상태바
이천시 행복전령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 선정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2.03.14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지난 11일 이천시청에서 제20호 ‘이천시 행복전령사’를 선정했다.

이날 칭찬릴레이는 19호 행복전령사로 선정된 대한적십자사 이천지구협의회의 박정환 회장이 지속 가능한 평화를 만들어내기 위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를 20호 대상자로 추천하여 진행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는 변화하는 주변정세를 적극 수용하고 통일시대에 대비하기 위한 통일 정책 수립 및 추진을 위해 창설되어 현재 45명의 회원이 소속되어 있으며, 평화통일에 관한 논의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공감대 확산을 위한 활동을 통해 지역의 통일기반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 날 이종창 회장은 “이천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이천시 행복전령사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러한 긍정 에너지를 전파시키는 좋은 프로그램이 우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 이후에도 꾸준히 이어져 행복이 가득한 이천시를 만드는 데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천시 행복전령사는 관내 사회단체들의 공익적 활동을 소개하는 칭찬릴레이로 시민화합과 신뢰 넘치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다음 행복전령사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 이종창 회장의 추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천시 행복전령사 추천은 이천시청 홈페이지(시민참여→이천시 행복전령사 신청) 또는 소통폰(☎ 010-9148-1990), 소통홍보담당관실 시민소통팀(☎ 031-645-3005)으로 방문 또는 유선으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