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청년문화예술인 지원방안 모색
상태바
이천시, 청년문화예술인 지원방안 모색
  • 이천뉴스
  • 승인 2022.02.24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엄태준)가 청년 문화예술인을 발굴하고, 지역 내 청년 예술인들이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하는 한 축이 될 수 있도록 육성하고자 「이천시 청년문화예술 활성화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다양한 지원방안을 모색 중이다.

시는 중장년 문화 예술인에 비해 경제적, 예술적 경력이 열악한 청년 문화 예술인들에게 활동무대를 마련해주고, 시민들에게는 새롭고 특색있는 공연으로 다양한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도록 이번 계획을 수립하였다.

세부 시행계획으로 금년에는 청년예술인 수요조사, 간담회 개최, 청년 예술인 관계 네트워크 형성을 통하여 청년 예술인 기반 구축을 위하여 노력하고, 내년부터 청년 예술인들이 실제적으로 재능과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청년 예술인 활동무대 지원」을 공모를 통해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중장기적으로 전문예술인 육성을 위한 복지혜택을 지원하는 방안도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이밖에도 시는 관내 예술인(예술활동증명 예술인)복지 증진을 위한 방안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금년 중에 조례 제·개정 및 종합계획을 수립하여 향후 이천시 예술인들의 창작활동 및 복지증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이「예술인복지법」제2조에 따른「예술활동증명」예술인에게 매년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어, 「예술인복지법」의 자격 요건을 갖춘 지역 내 예술인들은 재단에서 운영하는「예술활동 증명」제도를 많이 신청 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