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관고 전통시장 상인회 ‘전통시장 풍경 그리기’ 사생대회
상태바
이천관고 전통시장 상인회 ‘전통시장 풍경 그리기’ 사생대회
  • 진영봉 기자
  • 승인 2015.04.20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고 전통시장 상인회(회장 김기철)은 오는 5월 9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관고 전통시장 놀이터에서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어린이 사생대회’를 개최한다.

최근 대형매장이 지역사회에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있는 가운데 ‘관고 전통시장’은 경기 동부권역에서는 가장 큰 ‘5일장’이 열리는 곳으로 지역 서민 경제의 중추적인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 특히, 전통시장은 무질서하고 더럽고 어수선한 것처럼 보이지만 서민들의 삶의 애환이 담겨있으며, 생동감과 활력이 넘쳐나는 공간으로 이기도 하며, 최근들어서는 전통시장 자체가 저렴한 쇼핑은 물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관광상품으로도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관고 전통시장 상인회 김기철 회장은 “이번에 개최하는 ‘어린이 사생대회’는 전통시장의 활성화만이 아니라, 그동안 주차 등 불편한 점이 있지만 전통시장을 이용해 주시는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기 위함이고, 지역의 어린이들이 전통시장의 풍경을 둘러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개최한다”고 말하였다.

‘관고 전통시장 풍경 그리기’에 참가는 관고전통시장 상인회(031-633-4243)으로 당일 접수는 받지 않으며 사전에 접수를 해야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며, 접수자에 한해서 8절 도화지를 무료로 제공한다. 아울러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