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구 옥수수박사 옥수수 재배 기술교육 실시
상태바
이원구 옥수수박사 옥수수 재배 기술교육 실시
  • 진영봉 기자
  • 승인 2014.03.20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지난 19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이천시 옥수수재배 농가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옥수수 재배기술 교육은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근무하는 옥수수 전문가로 잘 알려진 이원구박사가 처음으로 농가를 대상으로 교육을 맡았다.

세계 3대 식량작물로 잘 알려진 옥수수는 우리나라가 세계 2번째로 많이 알곡으로 수입하고 있었으나 최근에는 가격이 급등으로 축산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비하여 식용 옥수수인 찰옥수수는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유전자원을 갖고 있다.

찰옥수수는 다른 작물에 비하여 저 칼로리 식품이며, 옥수수 수염에는 메이신이라는 강력한 항산화물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이뇨작용에 효능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찰옥수수 품종이 예전에는 대부분 흰색이었으나 최근에는 안토시안함량과 베타카로틴이 함유한 옥수수와 자색과 노랑색 등 다양한 품종들이 많이 개발되고 있다. 이와 함께 농가들이 선별하여 재배할 품종의 폭도 넓어지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옥수수분야 관심이 있는 농가들이 많고 재배면적도 점차 증가추세에 있기에 연구회가 곧 결성되기 바란다”며, “이천의 옥수수재배 농가들도 다른 작목에 비하여 농가 고소득 작목으로 정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