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봉공원에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개장
상태바
설봉공원에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개장
  • 이천뉴스
  • 승인 2014.03.10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설봉공원 정문 앞 제1주차장에서 지역 농업인들이 직접 참여하는 주말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3월 29일에 개장한다.

지난 2010년 6월 처음으로 직거래장터를 시작한 이래 올해 5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주말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는 매주 토, 일요일.(동절기 제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리며, 주말에 설봉산을 찾는 이천시민은 물론 관광객에게도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판매 품목은 이천시 대표 농특산물인 쌀을 비롯하여 복숭아가공식품, 장류, 도라지, 가공식품, 고구마, 딸기잼, 한과, 채소류, 과실류, 화훼류 등으로 다양하다. 우수한 농산물을 한 곳에서 생산자로부터 직접 설명을 들으며, 믿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인기를 꾸준히 모으고 있다.

시 관계자는 “유통단계 축소로 농업인에게 새로운 농산물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우리 먹거리를 공급할 수 있도록 직거래장터를 더욱 활성화 시키겠다”고 말했다.

올 한해도 설봉공원내 주말 직거래장터를 통하여 시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이천시 농특산물 홍보는 물론 실질적인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우리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마음을 활짝 열 수 있도록 신뢰의 장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줄 것을 기대해본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