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월초, 방과후학교 활성화를 위한 초청연수 실시
상태바
대월초, 방과후학교 활성화를 위한 초청연수 실시
  • 이석미 기자
  • 승인 2007.06.20 09: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급자 중심에서 벗어나 수요자 중심의 교육서비스 제공해야
대월초등학교(교장 임윤택)는 이천관내 방과후학교 활성화를 위해 지난 13일, 19일 두 차례에 걸쳐 업무담당자연수와 교감연수를 실시했다.

지난 19일 관내 초·중학교 교감 및 유치원 원감을 대상으로 한 연수에서는 이천교육청 김재만 교육장을 초청, ‘경쟁력을 키우는 학교 경영’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에서 김재만 교육장은 “경쟁력을 키우는 명품학교 경영을 위해서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발전해야하며, 특히 학생의 교육기회 확대와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이는 교육이 이루어져야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이천교육청에서는 「Eduhapia 이천 방과후학교」 사업을 통해 교육여건이 좋지 않아 교육기회를 제한받고 있는 농촌지역의 학생 및 지역주민을 위한 지원행정을 할 것을 약속했다.

더불어 각 학교에서도 공급자 중심에서 벗어나 수요자 중심의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지난 13일 가졌던 방과후학교 업무담당자연수에서는 경기도교육청 방과후학교 팀 정종민 장학사를 초청, ‘2007 방과후학교 운영 방향’이라는 주제로 각 학교 실무자들의 방과후학교에 대한 이해교육과 업무지원을 내용으로 한 강의를 실시했다.

정종민 장학사는 “올해 들어 전국적으로 확대 운영되고 있는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으로서의 방과후학교가 공교육 정상화에 기여하고, 학교가 지역사회 구심체로서의 역할을 담당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 장학사는 “특히 학부모의 교육비에 대한 부담 완화 및 소외지역 학생들에게 교육기회 제공을 통한 비전을 줄 수 있는 교육방법으로 자리매김하는데 교사들의 인식전환이 필요하다”면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대월초등학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교육인적자원부 지정을 받아 학생 및 학부모 프로그램 확대, 연수강화, 토요학교 확대 등 방과후학교의 활성화에 적극 주력, 이천은 물론 경기도 내에 모범사례로 본보기가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아~대월 2007-06-22 09:38:01
방과후교실 운영으로 대월초교가 많이 발전한거 같습니다.
앞으로도 임윤택 교장선생님 이하 모든 교직원님들의 더큰 열정 부탁드리겠습니다.
얼마후면 대월초교 출신이 박사 검사 판사 장관도 나올거 같네요...
이왕이면 대통령도요.. 대월초등학교는 명문학교가 분명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