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 김도식 후보에게 듣는다
상태바
민주통합당 김도식 후보에게 듣는다
  • 진영봉 기자
  • 승인 2012.03.1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주통합당 김도식 후보
오는 4월11일 펼쳐지는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각 정당별 후보자가 결정되고 있다. 이에 이천뉴스는 정당별 후보자들의 약력과 활동사항, 비전 등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은 각 후보자별 질문과 답변이다.

① 후보자 자신의 소개 (출생부터 학교 경력)
척박한 땅을 일구어 겨우 먹고살 만큼 농사를 지어온 부모님슬하에서 3남2녀 중 둘째로 태어나 대서초등학교와 장호원 중. 고등학교를 졸업하였으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였고, 현재는 고려대학교 법무대학원에 재학 중입니다. 청와대 치안비서관(치안감), 경남지방경찰청장(치안감), 경기지방경찰청장(치안정감)을 지냈습니다. 성품이 강직하고 청렴하며, 경찰공무원으로서 요직을 두루 거치는 동안, 대통령 표창과 녹조근정훈장, 홍조근정훈장을 받으면서 저의 성실성을 증명 받기도 했습니다.

② 국회의원에 출마 하게 된 동기
MB정권의 실정으로 정치, 경제, 문화, 외교 등 심각한 문제로 국민들의 한숨 소리가 커지고, 농민과 서민, 영세상인과 중소기업을 포함한 경제가 심각한 수준에 도달했음을 보면서 마음 아파하던 중, 민주통합당의 부름을 받아 전략공천을 받았습니다. 그 동안 새누리당 강세지역에서 멸시와 비웃음을 감내하면서 척박한 토양을 다듬어 왔던 네 명의 예비후보와 원로 및 당원 동지들의 노고에 면목이 없기도 하지만, 총선 승리와 정권 교체라는 대명제 아래 흔쾌히 길을 열어준 지역 동지 여러분들께 지면을 통해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③ 국회의원의 역할과 이천 지역에서의 역할은?
나라를 관리하는 입법 활동을 통해 정부를 감독하는 국민의 대표 기관이며, 나라와 국민과 민생을 위하여 일하는 의무 이외에는 어떠한 의무도 있을 수 없기 때문에, 국회의원은 투철한 애국심과 청렴한 도덕성이 부족한 사람은 그 역할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우리 지역에서는 군림하는 자세가 아닌 낮은 자세로 민생을 살피고 , 그늘지고 소외된 곳은 없는지 눈과 귀를 크게 열어 놓아야 할 것입니다.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성심을 다하여야 할 것입니다.

④ 이천의 문제점과 극복 방법 또한 장점을 살려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은?
각종 규제와 무사안일의 행정 등이 이천의 발전을 더디게 해 왔다고 많은 사람들이 말하고 있으며, 사실이 그렇습니다. 팽배해진 지역 이기주의와 개개인의 이기주의 등으로 한 목소리를 내지 못한 갈등 또한 지역발전의 저해요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자신의 유, 불리를 떠나 더불어 잘사는 사회구현에 앞장서야 합니다. 도농 복합 도시로써 쌀, 도자기, 복숭아, 온천 등은 우리 고장의 자랑입니다. 더욱 품질을 개발하고, 판매 전략을 통해 고품격 상품으로 지역 경제와 농가경제, 중소기업 경제를 활성화함으로써, 전철 개통시대를 앞두고 찾아오는 명품 관광 도시건설로 우리 지역의 부가가치를 높여야 합니다.


▲ 민주통합당 김도식 후보가 선거사무소를 찾은 한명숙 대표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농 보합도시인 이천시가 살아 갈 수 있는 방안과 FTA에 대한 후보자의 견해는?

선진 농업, 과학 영농의 시스템을 도입하고, 농민의 집단경영 체제와 농, 축산업 생산량 실시간 통제제도를 상용화 하며, 영세 농민의 증가와 고령화 현상 및 부녀농이 늘어가는 추세에서 기존의 개별적 농업정책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정책적, 제도적, 경제적 지원을 통해 집단 경작을 권장 유도하고, 개인별로 구입하는 농기계 등으로 인하여 농가 부채가 늘어 가고 있는 상황에서 반영해야 할 것입니다. FTA는 반드시 재 논의 되어야 하며, 소중한 우리 것 등은 어떠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지켜내야 합니다.

⑥대표적인 공약 2-3 가지와 이를 간단히 설명해 달라.
지역경제, 골목 상권을 반드시 살리겠습니다. 이천경제의 숨통을 조이고 있는 수도권정비계획법, 상수원보호법 등 각종 규제를 대폭 완화하여 공장이 떠나가는 이천이 아니라, 이미 떠난 공장이 다시 돌아오고, 새로운 기업이 이천에서 창업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재벌이 중국집을 운영하고, 떡볶이를 파는 잘못된 기업 풍토를 시정하기 위한 상생법안을 입법화 하여 전통 재래시장과 골목 상권을 지켜 드리겠습니다. 문화 관광의 도시 이천의 인프라를 구축하겠습니다. 세계적인 문화 도시로 육성하기 위해 국제적 창의 도시와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세계 중심 문화도시로 만들어 전철 개통시대에 찾아오는 명품 관광도시로 거듭나겠습니다.

⑦ 국회의원이 된다면 어떤 상임위에서 활동할 계획이며 이유는?
내무분과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싶습니다. 저의 30년 경찰 행정 능력과 지혜를 모아 민생의 안정과 학교폭력 문제, 기초생활 질서 등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 하겠습니다.

⑧ 현재 거론되는 후보자와의 차별성과 경쟁력에 대한 견해는?
청와대 치안비서관과 경남청장, 경기청장을 두루 거치며 키워온 강력한 리더쉽과 추진력이며, 큰 경영의 노하우가 있습니다.
몸에 밴 청렴결백으로 투명한 정치를 할 자신이 있습니다.

⑨ 본인의 생활신조나 좌우명 가족 관계는?
30년의 공직생활 가운데 오로지 근면과 성실, 청렴으로 일관해 왔습니다.
슬하에 1남1녀를 두었는데, 자녀는 이미 출가시켜 화목한 가정을 꾸리고 있습니다.

⑩ 이천 시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이대로는 안 됩니다. 온 나라를 파탄지경에 이르게 한 정권은 심판을 받아야 합니다. 이제는 바꿔야 하며, 반드시 이기는 민주통합당 김도식 후보에게 여러분들의 성원을 몰아주십시오. 이번 선거를 통해 여러분들의 잃어버린 웃음을 되찾아 드리겠습니다. 이천 시민 여러분 우리 힙냅시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