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농약이란?
icon 한상균
icon 2009-04-07 16:44:24  |   icon 조회: 10445
첨부파일 : -
농약이란?

❁ 농약이란 농작물을 재배하기 위한 농경지의 토양소독으로부터 시작하여 종자를 소독하는 것과 작물의 재배기간 중에 발생하는 병해충으로부터 농작물을 보호하고, 수확한 농산물의 저장 시 병해충에 의한 손실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모든 약제가 포함됩니다.

❁ 그리고 농작물의 생육을 촉진 또는 억제하는 약제, 착색을 좋게 하여 농작물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약제들도 농약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 이와 같이 다양한 용도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농약은 농업에 있어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농업용 자재입니다.

❁ 우리나라에 등록된 농약은 효력뿐만 아니라, 안전성에 대해서도 많은 시험을 하여, 그 데이터를 기초로 안전성이 확인된 약제만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농약으로 등록되는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연구소에서 만들어 내는 농약의 후보화합물은 효과시험, 독성시험 등의 많은 시험을 수행하여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한 다음 등록됩니다. 많은 화합물 중 농약으로 등록되는 비율은 매우 낮고 화합물의 합성부터 등록 후 사용까지 10년이상의 시간과 수백억원 이상의 연구개발비가 들며, 시험동물을 이용하여 안전성을 최종 확인하는 등 신농약제품으로 등록되는 것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2009-04-07 16:44:24
152.99.84.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