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여수,목포,부산으로 갈려면 중부선철도 건설 공론화시키자~!
icon 공론화운동
icon 2008-05-15 08:31:11  |   icon 조회: 9250
첨부파일 : -
원제)서울~이천~대전간 중부선철도는 반드시 필요하다~!
이천이 진정하게 발전할려면 성남~여주~문경~김천~부산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여수,목포쪽으로 갈수 있는 서울~이천~대전간 중부선철도가 있어야 한다.

그래서인지 본인이 노선을 연구해본내용을 공개하겠다.

*중부선(200km주행형 1급선 복선전철)철도를 건설하자.

본선 : 의정부~도농~하남~이천~진천~청주 오근장역~ 신탄진역 ~ 대전역(신탄진역~대전역은 선로정리 겸 복복선전철화 시켜서 한다.)
지선 : 진천~증평~괴산읍구간(단선전철로 하되 복선노반으로 건설해 훗날 복선전철화 하는데 쉽게 한다.), 청량리~수서~ 강남~하남구간.

파급효과 :
1. 서울~이천~진천~대전간 광역전철시대가 온다.
2. 서울~이천~대전~여수/부산/목포로 직통운행이 가능하다.
3. 경부선의 선로포화를 방지하는 대체철도로 각광받는 동시에 운임과 수송비 절감효과 를 느낄수 있다.
4. 수도권-충청권의 교통효율력이 상승.
5. 서울~이천~대전~부산/목포/여수간 KTX운행이 가능해질수 있다
6. 135~150km로 가는 초급행 전동차가 개발되면 이천~대전간 전철을 1시간대로 가능하다.

이렇게 쓴글인데 부족한 내용이 많지만, 이해해주시길 바란다.

이천발전의 성공조건은 성남~이천~여주~문경간 철도보다 대전으로 갈수 있는 중부선철도가 중요할지도 모른다.

아무튼 철도의 조건은 대도시와 왕래가 많아야 가능하지 않을까 한다. 중부선 철도는 경제성이 있어 쉽게 될것이라고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경부선의 일부구간은 현재 선로용량 포화로 인해 많은 고통에 시달리는 것은 당연하다. 중부선철도를 통해 경부선의 선로용량을 분산시키고 그겸에 이천도 제대로된 철도 혜택을 누릴려면 중부선철도가 제격이다.

고속도로 중부선이 있으면 철도도 있어야 하지 않을까? 애초부터 중부고속도로를 8차선으로 하려는 것보다 철도가 먼저일지도 모른데 애석하게도 일부구간만 8차선으로 해버린 아쉬움이 있을지는 모를 것이다.

이천시민 여러분?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모르지만, 대도시노선이 적은 중부내륙선에만 기대하지 말고 대전으로 갈수 있는 중부선 철도노선으로 이천의 미래를 바꿔보는 것이다.

가칭"중부선철도추진주민연대"라는 단체를 만들고 인터넷 홈페이지까지 만들며 다른지역(경기도 광주,하남,진천,청주,대전지역 시민단체)과 함께해서라도 반드시 중부선철도가 있었으면 한다.

그리고 빠진것은 있지만, 한때 폐지된 수려선 철도도 복원운동하여 수원~이천~원주~영월간 1급선 복선전철이 있어야 한다.

피서철,명절때마다 갈수록 포화와되고 있는 영동고속도로의 물동량을 분산시켜야 하는 겸 이천을 철도상 사통팔달 교통중심지로 꿈꾸는 기회다. 수인선(수원~인천선)철도는 복원중인데 수려철도는 복원되지 않는 것이 이해할수 없는 것이다. 그래서인지 수려선철도를 복원해 수원~이천~원주~영월~강릉으로 갈수 있게 하도록 하자~!

물론 천안~안성~장호원~충주(아니면 원주)간 단선전철 철도도 건설되어 안성선 철도 복원하여 더더욱 발전할수 있는 계기를 만들자~!

중부선철도를 만들어 대전으로 갈수 있는 혜택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2008-05-15 08:31:11
121.64.226.22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