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스스로 꿈꾸고 만드는 이천 꿈의학교 성장나눔 발표회

이천24교 꿈의학교 참석학생, 꿈지기, 운영주체, 참석자 600여명 참석

2018-11-12     박종석 기자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환)은 11월 10일 이천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체육관에서‘이천 꿈의학교 성장나눔발표회’를 개최했다.

올해 이천지역에서 운영했던 24개의 꿈의학교 참석학생과 꿈지기 운영주체(약 300명)들이 그동안 활동했던 내용을 함께 공유하고 지역 내 학생 및 마을 주민들(400여명 참석)에게 꿈의학교를 알리는 자리를 만들었다.

이번 발표회에는 꿈의학교 활동전시와 다양하고 독특한 체험활동들을 준비하였다. 재활용을 이용한 꽃병만들기, 나만의 수제쿠기 만들기, 젤네일아트 체험, 원예작물심기, 오조봇을 활용한 비주얼 코딩, 승마로봇 및 태양광 목걸이 만들기, 독도책 전시, 꽃잎 사각뜰 체험, 플래시몹 및 캠페인 활동 등 초·중·고등학생들을 총 망라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운영하였다.

이번 발표회에서 소감을 발표한 학생 전00, 윤ㅁㅁ은 “학생이 주체가 되어 계획하고 경험하는 값진 기회를 통해서 저의 진로를 구체화하는 첫 발걸음에 꿈의학교가 발판이 되었다. 아울러 꿈의학교를 했던 학생들이 모든 걸 할 수 있다는 자신감 가졌으면 좋겠다”라고 하였다.

이천꿈의학교 지역협의체 이충민 대표는 “이천지역이 꿈의학교 후발주자이지만 이천만의 색깔을 가지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게 되어 좋았고 그 색깔을 내년에는 더욱 확실히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이번 발표회를 개최한 이천교육지원청 김지환 교육장은 “아이들이 꿈의학교에서 특별하게 무언가를 얻어가는것 보다는 다양한 경험을 하고 그 과정 중에 실패와 성공을 나누지 말고 모든 경험 전체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