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이천쌀문화축제 ‘즐기는 축제’로 개편
상태바
올해 이천쌀문화축제 ‘즐기는 축제’로 개편
  • 이천뉴스
  • 승인 2007.05.28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회 이천쌀문화축제 10월25일부터 나흘간
올해 이천쌀문화축제가 오는 10월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이천설봉공원에서 개최되는 것으로 결정됐다.

이천쌀문화축제 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올해 축제는 ‘흐드러진 풍년마당, 멋들어진 잔치마당’이라는 주제로 체험행사와 즐기는 축제 위주로 프로그램을 전면 개편키로 했다.

추진위는 지난 2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조병돈 이천시장을 비롯해 지역 농업인단체, 예술문화단체, 사회단체 인사 등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열고 이 같은 축제운영방침을 결정했다.

이에 따라, 올해 쌀문화축제는 농업인들의 풍년농사를 자축하는 농업인축제,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즐거움을 나누는 도농교류축제, 외국인들이 우리나라 고유의 농촌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문화관광축제로 추진방향을 정하고, 프로그램의 변화 및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다양한 축제홍보 방법 개발로 문화관광부 우수축제로 진입하는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다.

추진위는 이를 위해 유용식 농업기술센터소장을 운영위원장으로 총 12명의 운영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으며, 프로그램 홍보와 행사운영, 실무를 담당할 사무국 과 축제 컨설팅을 위한 자문단을 함께 구성하기로 했다.

또한, 문화관광부 우수축제로 선정을 목표로 별도 TF팀을 구성해 체험 및 즐기는 축제위주로 프로그램을 개편하고, 축제장 동선변경, 마당별 프로그램개발, 축제홍보 방법개선 등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운영방법에 대해 집중 연구키로 했다.

이천쌀문화축제는 지난 3월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2007년 우수지역축제 평가회에서 최우수축제로 선정돼 4천만원의 지원금을 받는 등 이천도자기축제와 더불어 지역을 대표하는 성공축제로 평가받고 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