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능지처참’ 파문 확산
상태바
‘돼지능지처참’ 파문 확산
  • 홍성은 기자
  • 승인 2007.05.25 17:18
  • 댓글 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물학대는 엄연한 불법행위”.. 동물보호연합 등 29일 이천시청 앞 항의시위

지난 22일 국방부 앞 ‘군부대 이천이전 반대’ 집회 도중 일어난 ‘돼지능지처참’ 퍼포먼스로 전국적으로 큰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이를 성토하는 집회가 이천시청 앞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국동물보호연합은 25일 홈페이지(http://www.kaap.or.kr)를 통해오는 29일 화요일 정오, 이천시청 앞에서 ‘돼지 능지처참 관련 항의방문’을 진행할 것 임을 밝혔다.

동물사람실천협회와 함께 이천시장과 시의원, 지역 국회의원 및 시위참가자들에 대한 항의 방문 및 시위를 벌일 예정이라고 밝힌 한국동물보호연합 관계자는 “지난 22일 이천주민들이 군부대 이전에 대한 비판대회 중 살아있는 어린돼지를 찟어버린 퍼포먼스는 일부 목격자뿐만 아닌 국민전체가 그 모습에 놀라고 스트레스를 받게한 심각한 문제”라며 “이는 동물학대뿐 아니라 심각한 사회적 문제”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그 자리에는 이규택 국회의원과 이천시장, 시의원 등 고위층 인사가 참석했음에도 동물학대가 엄연한 불법임인데 이를 방치한 책임을 물어 항의시위를 계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국동물보호연합 등 항의방문단은 29일 이천시청을 방문해 죽은 돼지의 넋을 기리는 위령제와 돼지를 능지처참하는 장면 재연, 유인물을 통한 홍보 및 이천시장실과 비대위사무실 등을 항의 방문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조병돈 이천시장과 이천시비대위 위원장 등의 퇴진운동도 함께 벌일 계획을 밝힌 동물사랑실천협회와 한국동물보호연합 등에서는 지난 23일 조병돈 이천시장과 이천시비대위 김태일 공동위원장 등 이를 ‘돼지능지처참 퍼포먼스’를 용힌한 관련자 4명을 동물보호법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양철북 2007-05-29 16:24:38
부인! 부인! 내조잘하시네요 이천시가 놀이터냐?

지저분해 2007-05-29 14:23:39
문화퍼포먼스한다고 해서 구경하는데 "지저분한 이천시민"어쩌구 떠들고..
어른들한테 반말에 욕까지.. 불쌍한되지를 위해 제사지내준다고해
할아버지 할머니 제삿날은 아냐고 물으니 대답 한명도 못하더라구요.. 한심해

도야지 2007-05-29 13:28:34
시청홈페이지에 달랑 사과문하나 띄어놓고 동물단체와의 면담을 거부하다니
면담을 하던 기자회견을 하던 빨리 이 사태를 진정시키세요
당시에 조병돈 시장의 부인은 돼지능지처참퍼포먼스시에 신나게 북을 두드렸다고 하던데
제발 몰랐다거나 갑작스러워 제지 못했다는 변명은 하지도 말고
엄숙히 받아들이고 사과하세요
부끄럽습니다

미물2 2007-05-28 22:34:04
울분이 지나쳐 이성을 잠시 잃은것입니다.균형이란 허울좋은 말로 공산사회주의 이념을 실천하는 저들도 탓 하세요.자유민주주의 근간인 개인의소질을 무시고 전국토를 똑같은 얼굴을 만들고 있습니다.한마디로 획일화 평균화이지요.국가안보아래 주택정책 강남사람있습니다.온전히 잘 있는 수도방위군을 옮긴다는 발상자체가 잘못입니다.먼가 크게 잘 못 돌아가고 있습니다.지난10년을 잘 돌이켜 보세요.역사가 말해 줄겁니다.

미물 2007-05-28 22:22:53
동물보다 못한 인간님 용서해주세요.동물보다 못한 미물입니다 불쌍하고 연민으로 용서와 이해를 부탁합니다.그리고 이천에 천벌받을 인간 소수입니다.전체를 매도하지 마세요.실체를 알고 난도질 하세요.법없이도 잘 사시는분들 많습니다. 넓은 아량으로 동물보다 못한 사람들을 위해 기도라고 올리세요.그러셔야 논리분쟁이 끝납니다.그래야 큰 사람입니다.화나시는건 이해합니다.저도 미치것습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