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부대 이전 정책은 극악무도한 날치기 전술”
상태바
“군부대 이전 정책은 극악무도한 날치기 전술”
  • 홍성은 기자
  • 승인 2007.05.15 19:28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현호·오성주·김문자 시의원 3인 국방부 앞에서 특전사 등 군부대 이전 반대 무기한 단식투쟁 돌입
지난 6일 백사지역을 선거구로 두고 있는 성복용 시의원이 10일째 단식투쟁을 이어오고 있는 가운데 이천시의회 이현호 부의장 등 시의원 세명이 국방부 앞에서 특전사 등 군부대 이전을 반대하는 무기한 단식투쟁에 들어갔다.

▲ 이천시의회 의원들이 국방부 정문 앞에서 특전사 등 군부대 이전을 반대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이천시의회 이현호 부의장, 오성주 의원, 김문자 의원 등 3인은 15일 오후 4시부터 서울 용산구 소재 국방부 정문 앞에서 특전사, 기무부대 등 이천으로의 군부대 이전을 반대하며, 무기한 단식투쟁에 돌입했다.

이날 이현호 부의장은 성명서를 “우리는 국방부가 발표한 군부대 이전 정책은 극악무도한 날치기 전술이라고 규정한다”며 “국가안보사업을 가장하여 촌동네 농부들을 끽소리 못하게 틀어막고, 국가기밀 운운하며 한마디 협의 없이 날치기로 처리해 버렸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방부는 어찌하여 자신들이 관할하는 부대를 옮기라는 건교부의 주장에 대해 왜 아무런 말 한마디 못하냐”며 “이천시의회 의원으로서 김장수 국방부장관이 직접 군부대 이전발표 경위를 해명하고 이천시민들에게 사과할 것을 공식적으로 요구한다”고 주장했다.

또, “우리의 주장이 받아들여질 때까지 이곳에서 끝까지 단식할 것”이라고 밝혔다.

▲ 무더운 아스팔트 열기에 함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의원들까지 지친 모습을 보였다

이들은 ▶정부는 신성한 국가안보사업을 핑계로 자행되는 땅 투기 음모를 즉각 중단하라 ▶밀실협약 사과하고 군부대이전 계획을 즉각 철회하라 ▶밀실협약의 주역인 김장수 국방장관과 김재현 토지공사 사장은 즉각 사퇴하라 ▶군부대를 이전시켜서라도 집을 짓겠다는 송파신도시 정책을 즉각 폐기하라 등 네가지 안을 주장하며, 이날 4시를 기점으로 무기한 단식투쟁에 들어갔다.

▲ "더위만 피하게 천막만 친다니까요" 단식투쟁을 시작한 시의원들이 햇볕을 피할 수 있도록 천막을 준비해 갔지만, 용산서 경찰관계자는 신고된 시위용품이 아닌 이유를 들어 천막의 이동을 막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라밖 창 2007-05-22 00:18:54
현수막 제대로 쓰자, ' 시의원 단식농성 일째'라 대통령잉 단식농성하는 것도 아니고, 일반 시민이 하는 것도 아니고 시의원이 단식농성한다. 몬가 '형식적인 냄새 나네요... 꼭 시의원만 특전사 이전을 반다하는 것 같네...
'이천시민은 죽을 가고로 여기섰다 '라고 하던가. '이천에 미래는 없다. 더이상 약한 지자체를 가지고 놀지말라' 언론에 나가더라도 강한 뜻이 비쳐져야지 누가 단식농성하느냐가 중요한것 아니잔슴.

나라밖 창 2007-05-22 00:08:07
이천은 눈에 들어오지도 않나 ... 선거땐 공천장사할때 불이나케 다니더니 표장사 이천에선 끝이라 이거라고 생각하시나요.....
맨날 기초의원들 끼로 뭉쳐서 한들 국방부와 정치권에서 콧방귀날 꿀까?
경기도 변두리지역 지자체장들 언젠가 불시에 당신네 문전에 특전사 혹 미군부대들어올지 모르니 경기도도 경상도나 전라도 처럼 뭉쳐야 ....아에 이참에 경기도 독자권 가져야 대선주자님들도 고려해보샴....

서울시민 2007-05-19 08:16:48
오죽하면 목숨을 담보로 하는 단식을 할까
국가안보 문제보다 부동산 정책이 우선되는 나라
정말 한심하구나
도대체 어떻게 할려구 나라를 이렇게 끌고 가는지 답답

나도 시민 2007-05-17 08:00:22
단식농성에 돌입한 시의원님, 그리고 함께해 주시는 시의원님들 자랑스럽습니다.
이천이 하나로 단합되는 모습이 또한 자랑스럽네요.
이제 시작입니다. 힘드시더라도 끝까지 투쟁합시다.
당신들 뒤에는 이천시민이 있잖아요.
이천시민은 다시한번 뭉칩시다.
끝장을 봅시다!

이천 시민 2007-05-16 13:15:16
송파 신도시 만들려고 이천에 군부대라......
이천 죽이기로 밀어 붙이는군 어찌 하오리까 비가 오니 것정이로구나
혹시 비가 오는데 비는 피해 가면서 하자구요 일단 체력를 키워야 싸워서
이기죠.이천 시민 하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