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기축제보고 이천쌀 맛보세요”
상태바
“도자기축제보고 이천쌀 맛보세요”
  • 이천뉴스
  • 승인 2007.05.0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축제장서 쌀 시제품 무료판촉행사

이천시에서는 제21회 이천도자기 축제와 제4회 세계도자비엔날레가 열리고 있는 설봉공원 축제장에서 외지 관광객을 대상으로 쌀 시제품(500g)을 무료로 나눠주는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11시에서 12시까지 1시간동안 행사장 내 토야 상징물 앞에서 최흥기 산업환경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들이 어깨띠를 두르고, 홍보 전단지와 쌀 시제품을 나눠주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 대해 이천시 관계자는 “다른 쌀과 맛을 직접 비교하시라는 의미로 전국 최고의 가격으로 판매되는 임금님표 이천쌀이 명성뿐인지, 정말 가격이 비싼지 소비자가 직접 평가해 달라는 의미의 판촉행사”라고 설명했다.

이천시에 따르면, 현재 임금님표 이천쌀은 전국 최고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해 생산, 수매한 원료곡은 지금까지 65% 정도가 가공됐다.

이천시 최용한 농림과장은 “이러한 추세로 판매가 될 경우 오는 8월경이면 원료곡이 완전 소진되고, 추수전까지 시중에서 임금님표 이천쌀을 판매하지 못하는 상황도 올수 있다”고 밝혔다.

또 “다양한 판촉행사를 통해 임금님표 이천쌀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도록 품질관리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천시는 ‘임금님표 이천쌀’의 생산단계부터 유통까지 종합 관리하는 전담 운영본부를 지난달 설립, 새로운 도약을 시도하고 있다.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임금님표 이천쌀이 도자기축제장에서 맛으로 승부수를 던진 것에 대한 결과가 주목된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