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예방은 ‘좋은 기억 만들기’로 시작하세요!
상태바
치매예방은 ‘좋은 기억 만들기’로 시작하세요!
  • 오원철 기자
  • 승인 2010.09.16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닉스와 함께한 치매의 날 행사 성황리 마무리
▲ 하이닉스가 이천시 치매예방을 위해 차량을 기증했다.
이천시는 지난 14일 오전 10시 종합복지타운 대강당에서 하이닉스와 협력하여 ‘치매예방은 좋은 기억 만들기로부터’라는 슬로건 아래 4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치매선별검사, 건강검진, 효도사진 찍기, 경기민요예술단 공연 등의 부대행사와 함께 주식회사 하이닉스의 Good memory 사회공헌사업과 협력하여 지난해 5월부터 진행된 치매예방활동 경과보고가 이어졌다.

또한 치매예방 활동을 위한 지역사회 공헌사업의 일환으로 하이닉스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한 후원금 2,500만원과 차량 전달식을 통해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한층 고조시킴으로써 어르신들의 치매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냈다.

그동안 하이닉스와 협력하여 진행된 치매 예방활동을 통해 치매조기검진 1,500명, 치매예방교실 69회 운영, 효도사진 찍어드리기 등을 통해 인지 저하자 60명이 발견 등록되어 관리를 받고 있다.

이날 휴일을 반납하고 어르신들의 검사 및 안내 등을 위해 땀 흘리며 뛴 하이닉스 자원봉사자들은 “행사에 참여하길 정말 잘했다”며, “이렇게 어르신들이 좋아하시고 보람을 느끼게 될 줄은 몰랐다”는 말로 행사참여에 대한 강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조병돈 이천시장은 하이닉스의 사회공헌 사업에 감사의 인사와 함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하고, “아주 사소한 바람이라도 마음에만 두지마시고 시에 이야기하시면 적극적인 마인드로 반드시 해결 해 드릴 것”임을 강조하였다.

시 관계자는 “치매예방을 위해 조기검진 및 치매환자에 대한 약제비 지원은 물론 치매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 할 것”이라며,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치매의 날 행사가 더욱 발전하여 명실 공히 치매 걱정 없는 이천시가 될 수 있도록 민관이 힘을 합쳐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