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도 인재육성 재정지원사업 평가보고회
상태바
2009년도 인재육성 재정지원사업 평가보고회
  • likehiya
  • 승인 2010.04.08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찾아오는 명문교육도시 육성을 위해 2008년 부터 직접 학교에 인재육성 재정보조금을 주는 사업을 시행해 오고 있습니다.

시는 지난 31일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조병돈 이천시장, 허일교육장, 김응호 시민장학회이사장과관내 중고교 교장, 교사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년도 인재육성 재정지원사업에 대한 평가보고회를 열고 학교별 인재육성 평가보고와 향상 방안을 모색 했습니다.

이날 보고회는 관내 중, 고등학교 교사들이 나와 재정지원사업 추진결과를 보고 하였으며 이후 조병돈시장의 진행으로 인재육성 향상방안에 대해 토의 했습니다.

또 2010년도 운영계획 목표를 관내 고등학교 입시 홍보 및 우리고장 고교 진학유도로 정하고 프로그램 운영계획으로 학습당 25명이하의 소인수 학급 편성, 교과교실제 운영, 전교사 수업공개, 자기주도 학습실시, 교과심화반 등을 운영 할 예정 입니다.

시 관계자는 “확대된 재정지원사업이 학교간 경쟁을 유도하고, 고등학교에서 우수중학생을 유치하려는 자구책이 강구되어 우수인재가 다른 지역으로 떠나는 인재유출현상을 막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날 토의에서는 실적중시 평가로 지원비가 소수 학생들에게 편중되는거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