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평생학습협의회위원 38명위촉
상태바
이천시 평생학습협의회위원 38명위촉
  • likehiya
  • 승인 2010.03.15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지난 11일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2010 이천시평생학습협의회 위원 위촉식을 갖고 참석위원들에게 협의회 구성배경을 설명하는 한편 주요업무를 보고하는 연석회의를 가졌습니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이천시평생학습협의회위원 13명과 실무추진위원회위원 25명 등 모두 38명입니다..

이천시 평생학습조례에 의거하여 위원장에 조병돈 이천시장, 부위원장에 허일 교육장이 각각 맡아 위촉된 위원들과 함께 평생학습 정책을 조율하고 이끄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시관계자는 2008년 2월 국가 평생교육법이 개정됨에 따라 이천시도 이에 걸 맞는 선진 평생학습행정을 실천하기 위하여 지난해 10월 이천시 평생학습조례를 개정하고, 이천시 평생학습협의회 및 평생학습실무추진위원회를 개편하여 이날 위촉식을 갖게 되었다고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인사말에서 조병돈 위원장은 “평생학습은 지역을 발전시키는 원동력”이라고 전제하고, “위원 모두가 각자 맡은 분야에서 열심히 노력하여 평생학습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 될 수 있도록 힘써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한편 이날 연석회의에서는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농협, 문화원 평생학습센터 등의 인원 미달로 인한 폐강, 중복 강좌에 대한 문제점 제기, 이천시평생학습의 성과관리제 도입 등의 의견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