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EM농업연구회 이천여주 환경대상 수상
상태바
이천EM농업연구회 이천여주 환경대상 수상
  • likehiya
  • 승인 2009.12.1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여주 지역의 환경문제를 고민하고 한해동안 환경운동에 기여한 공로가 큰 개인이나 단체를 발굴해 시상하는 이천여주환경대상 시상식과 이천여주환경인의 밤 행사가 지난 8일 이천세람은행 강당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이천여주 환경대상 시상식에는 이천여주 환경운동연합 회원들과 하이닉스반도체, 여주대학, 청강대학, 이천뉴스, 이천저널, 세종신문 등 여주·이천 환경대상 추진위원회 참여단체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연희극단 배꼽의 이일규씨가 4대강 사업과 관련된 창작 판소리를 선보이는 한편 아트앤트 이수민씨의 가야금 병창과 청강대학 염재민씨의 마술공연 등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열린 이날 시상식에서는 안흥지 수질개선과 태안 기름유출사고시 수질개선 활동에 앞장섰던 이천EM농업연구회가 이천여주 환경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대상수상자 소감)

이번 환경대상 시상식에서는 청강대학이 환경교육부문을 수상하는 한편 행정부문에는 이천시상하수도사업소 박용호씨가 수질개선과 주민주거환경 개선 사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으며 기업부문은 11만 여주군민 자기컵 갖기운동을 펼친 한울디자인이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시민부문에서는 친환경농사를 지으면서 한살림운동에 참여해 친환경농업연구회 등을 창설한 곽현용씨가 수상했으며 학생수기부문에서는 우혜경 학생과 장은결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지역 환경발전을 도모한다는 취지로 열린 이날 환경대상 시상식에서는 올해 가장 뜨거운 이슈로 언론에 보도됐던 이천지역 5개 환경뉴스와 여주지역 5개 환경뉴스 등 이천여주 10대 환경뉴스가 발표됐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