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저출산·양육저출산·양육문제 극복 팔걷어
상태바
[주요뉴스] 저출산·양육저출산·양육문제 극복 팔걷어
  • likehiya
  • 승인 2009.11.24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산, 양육, 가족 문화에 대한 시민인식 개선을 위해 이천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이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지난 18일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는 종교계, 교육계, 경제계, 여성계, 시민사회계, 지자체, 지역주민 등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낳기 좋은 세상 이천시운동본부 출범식이 열렸습니다.

더 나은 출산 양육 분위기와 환경을 조성하고 행복한 가족문화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출범한 이천시운동본부는 이날 출범식과 함께 범시민 캠페인을 전개 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리나라 저출산의 심각성과 파급영향.대응 방향을 담은 동영상 상영과 시 저출산 극복 시책 등을 소개하고 정승봉 부시장, 김경희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현익 이천상공회의소 회장, 지해봉 이천시불교연합회회장, 신광철 이천새마을지회장이 나와 주체별 행동 선언문 발표를 하였습니다.

선언 발표에서 종교계는 생명존중과 인간의 존엄성, 경제계는 직장과 가정의 양립, 이천시에서 출산 및 양육환경 개선, 여성계는 결혼과 출산의 장애 극복을 위해 노력할 것을 결의 하였습니다.

아이낳기좋은세상 이천운동본부는 지난 6월9일 중앙본부가 출범하고, 7월21일 경기운동본부가 구성되었으며 이날 이천시에서도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한편 이날 출범식에는 이천운동본부 출범을 축하하기 위한 국악동요와 축하공연이 이어져 출범식 참석자들로 하여금 박수 갈채를 받았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