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대한민국 대표축제, 이천쌀문화축제 22일 개막
상태바
[주요뉴스] 대한민국 대표축제, 이천쌀문화축제 22일 개막
  • likehiya
  • 승인 2009.10.21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농경문화의 대표축제인 이천쌀문화축제가 오는 22일 설봉공원에서 대단원의 막을 올립니다.

문화관광 우수축제로 선정되면서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축제를 앞두고 지난 15일 이천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는 축제 참가기관과 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1회 이천쌀문화축제 설명회가 열렸습니다.

이날 농업기술센터 연규철 교육관광팀장은 행복이 넘실거리는 흥겨운 풍년잔치라는 주제로 22일부터 25일까지 4일동안 설봉공원에서 쌀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세계 쌀 문화의 중심지로서 이천의 위상을 높이는 한편 이천의 전통농경문화를 현대축제로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열리는 이번 이천쌀문화축제는 농업인들의 풍년농사를 자축하는 농업인축제,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즐거움을 나누며 농산물을 직거래하는 도농교류 축제, 외국 관광객들이 우리 고유의 농촌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문화관광축제로 열립니다.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는 이번 축제에서는 농업인과 예술인, 전문놀이꾼들이 행사에 참여하는 풍년마당, 동화마당, 문화마당, 농경마당, 놀이마당, 기원마당, 쌀밥카페, 햅쌀거리, 주막거리 등으로 이루어진 공간을 마련해 생산자와 소비자의 만남을 유도한다는 계획입니다.

축제 개막일인 22일에는 임금님진상행렬과 무지개 가랙떡 만들기가 펼쳐져 볼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이천쌀밥 명인전, 가마솥밥 이천원 이천명, 외국인 송편 만들기와 세계쌀 요리경연 등이 진행됩니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설봉호수 도로에 햅쌀장터를 마련해 즉석에서 도정한 쌀과 농산물을 판매하게 되며 택배로 가정까지 배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